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검색열기

서귀포여자고등학교

홍보/기숙사

메인페이지 홍보/기숙사 포토갤러리 - SW교육 선도학교 최우수(교육부장관상)


RSS 새창 열기

포토갤러리

  • 작성자백**
  • 작성일2019-12-02
  • 조회수99

제목SW교육 선도학교 최우수(교육부장관상)

SW교육 선도학교 최우수(교육부장관상)_사진_1
- SW선도학교 전체 1,834개교 중 최우수학교 지정, 교육부장관상 수상

□ 서귀포여자고등학교(교장 김월룡)는 지난 11월 28일(목) 교육부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정보교육부에서 주관하는 2019년 SW교육 선도학교 운영 최종평가 결과 최우수 SW교육 선도학교로 선정되었다고 전했다.

□ 2019년 소프트웨어(SW)교육 운영 평가는 선도학교 전체 1,834개교 중 1차 시도평가에서 176개교를 선정하고, 최종 2차 서면평가 46개교를 선정하였으며, 최종 2차 발표에서 최우수·우수 선도학교 순위를 선정하는 절차에 따라 진행되었다. 서귀포여고(지도교사 진희란)는 최종평가 결과 제주 지역에서는 유일하게 최우수 학교로 선정되어 교육부장관상을 받게 되었다. 아울러 12. 20.(금) 서울가든호텔에서 열리는 시상식에서는 최우수 사례발표 및 포스터 전시가 예정되어 있다.

□ 서귀포여고는 교과 수업 내에서 텍스트 코딩과 피지컬 컴퓨팅 등 컴퓨팅 사고력과 문제해결력 향상을 위한 수업을 진행하고, 동아리 활동과 방과 후 양지아카데미를 통해 다양한 SW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고교학점제 연구학교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서귀포시 동지역 일반고 4개교 연합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는데 서귀포여고는 <정보과학>을 개설하여 지역 SW교육 발전에도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 진희란 SW교육 지도교사는 “수업 시간과 SW교육주간(온라인 코딩 파티, 아두이노, 마이크로비트 체험, 정보문제 해결대회)을 통해 학생 참여형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전교생에게 SW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데 힘썼습니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능동적 참여를 이끌고, 진로와 관심 교과를 연계한 창의융합 SW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우리 지역 학생들이 4차산업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붙임  관련 사진 2부.  끝.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평가하기